Feica

날짜 스탬프 옵션 업데이트

페이카에 1.7 업데이트가 올라간지 얼마 되지 않았죠! 지난 1.7 업데이트에는 필터 즐겨찾기 기능과 M 필터셋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그 후 열심히 달리고 달려 날짜 스탬프 옵션이 들어간 1.8 업데이트를 좀 더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날짜 스탬프 옵션 또한 많은 분들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고 피드백을 보내주신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메이저 업데이트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하루라도 빨리 보여드리고 싶어 1.8 업데이트를 서둘렀어요. 이번 업데이트로 날짜 스탬프에 사용자가 원하는 날짜와 형식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 화면의 날짜 스탬프 항목에 옵션 버튼이 추가 되었다.

날짜 스탬프의 옵션을 지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가서 날짜 스탬프 항목에 생긴 옵션 버튼을 통해 상세 설정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어요. 날짜 스탬프가 꺼져있다면 옵션 버튼은 눌리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설정일을 선택하면 날짜를 직접 지정할 수 있다.

날짜 스탬프 옵션은 두 가지로, 날짜와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날짜 옵션으로 촬영일 / 오늘 / 설정일을 선택할 수 있고, 형식 옵션으로 년 / 월 / 일의 위치를 바꿀 수 있죠.

'촬영일'은 해당 사진을 찍은 날짜로, 과거에 찍은 사진이라면 그 사진을 찍은 날짜로 표시됩니다. 물론 촬영일이 오늘이라면 오늘 날짜가 표시되겠죠.

'오늘'을 선택하면 과거에 찍은 사진이든, 오늘 찍은 사진이든 모든 사진을 오늘 날짜로 표시합니다.

'설정일'을 선택하면 직접 날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하려면 설정일 버튼 또는 미리보기 박스를 탭하여 날짜를 고를 수 있는 픽커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항상 오토 세이브 모드로 실행하는 옵션이 추가되었다.

날짜 스탬프 옵션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것이 있습니다.

페이카의 촬영 모드는 앨범에서 사진을 불러오거나 촬영한 뒤 필터링 된 사진을 골라 저장하는 노멀 모드와 지정한 필터로 촬영과 저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오토 세이브 모드, 이렇게 두 가지가 있죠.

기존 페이카는 마지막으로 사용한 모드를 다음에도 계속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실수로 오토 세이브 모드로 변경되어 노멀 모드에만 있는 앨범 버튼을 찾지 못하는 분들이 종종 있었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옵션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이 옵션을 켜면 카메라는 항상 오토 세이브 모드로 실행됩니다. 물론 노멀 모드로도 쉽게 변경 가능해요. 이 옵션이 꺼져 있으면 카메라는 항상 노멀 모드로 실행됩니다. 따라서 이 옵션을 일부러 켜지 않는 이상 앨범 버튼을 찾지 못하는 불상사는 생기지 않을 거에요.

사용자 가이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저희는 페이카를 출시한 후 꾸준히 다양한 기능들을 업데이트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기능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죠. 따라서 앞으로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때마다 사용자 가이드 또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설명이나 가이드 없이도 직관적인 사용성을 추구하는 페이카지만 설명이 부족해 앱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있다면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더욱 멋지고 편리한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1.8 페이카로 업데이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