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ica

즐겨찾기 기능 살펴보기

오늘은 페이카 1.7 업데이트의 핵심인 필터 즐겨찾기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필터 즐겨찾기는 그동안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들 중 페이카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 기능입니다.

페이카의 가장 큰 특징은 필터셋 마다 각각의 필터가 적용된 사진들을 쉽게 비교해보며 제일 마음에 드는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여러 개라면 모두 저장할 수도 있죠. 필터셋을 바꾸며 내가 고른 사진에 최고로 잘 어울리는 필터를 찾는 것은 페이카만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페이카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선호하는 필터가 손에 꼽아지죠. 점차 나의 사진 취향에 따라 몇몇 필터로만 필터링을 하는 경우가 잦아집니다. 우리는 이러한 유저들의 사용 패턴에 맞춰 오토 세이브 모드를 업데이트한 바 있습니다. 오토 세이브 모드는 내가 지정해둔 필터로 촬영과 저장이 한꺼번에 이루어지는 촬영 모드로서, 저장할 사진을 일일이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죠.

이와 마찬가지로 필터 즐겨찾기 기능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필터들로만 셋을 만들어 보다 쉽고 빠르게 필터링된 사진을 고를 수 있게 되었죠. 물론 커다란 미리보기 사진을 직접 확인하면서 말이죠.

필터 이름을 탭하는 것만으로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다.

필터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원하는 필터의 이름을 탭하여 활성화하면 간단하게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된 필터는 필터 이름의 배경이 금색으로 활성화되고, 즐겨찾기 탭에서는 물론 각각의 필터셋에서도 언제든 다시 탭하여 즐겨찾기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토 세이브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즐겨찾기에 추가된 필터는 오토 세이브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 변경 버튼을 눌러보면 별표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터 즐겨찾기 기능과 오토 세이브 모드의 조합으로 이제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사진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죠.

필터 즐겨찾기 기능은 무조건 한 번은 노멀 모드로 사진을 필터링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필터들이 있는지, 각 필터들이 어떤 색감과 느낌을 내는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즐겨찾는 필터로 설정할 수는 없을테니까요.

새롭게 추가된 필터 즐겨찾기 기능과 함께 훨씬 편리해진 페이카를 즐기시길 바랍니다!